아이호사::::우리 아이에게 편안함을...

신한국형 포대기 개발 전문업체 IHOSA(HOSAKOREA)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ww.ihosa.co.kr
 
  
  
 
 
첫아이와의 터울 어느 정도가 좋을까?
나무 2008-05-26 945
자녀수를 결정하는 중요한 조건으로는 부부의 희망과 가정사정, 엄마의 건강을 들 수 있지만, 요즘에 보통 부부들이 원하는 자녀의 수는 2∼3명 정도이다. 



이때 출산 간격은 임신과 수유, 육아로 이어지는 엄마의 건강을 생각할 때 정상적으로 출산을 한 경우에라도 최저 1년은 되야 하며, 3년 정도의 간격이 이상적이다. 아이를 키우는 데도 서너 살 터울이 좋다. 또 제왕절개를 했거나 임신중독증이 있었던 경우에는 간격이 3년 이상은 되어야 한다. 



아이들 정서나 교육문제를 함께 생각해볼 때도 3년 정도가 가장 무리가 없다. 3년 정도 터울을 가진 형제 자매 사이는 비교적 원만하다. 물론 사소한 문제는 일어날 수 있지만, 어느 정도 위계질서가 생겨나고, 놀이 등을 함께 하는 데도 어려움이 없는 편이다. 



그러나 동생을 맞는 만 3~4세 아이들은 부모의 사랑에 대해 전반적으로 굉장히 예민하기 때문에 동생을 시기하고 질투하게 된다. 그런데 엄마가 첫째에게 맏이로서의 어른스러움을 너무 당연하다는 듯 요구한다거나 큰아이를 혼내는 일이 더 잦고 육아의 중심을 둘째에게 맞출 때 문제가 발생한다. 이런 상황을 자연스럽게 견뎌내는 아이도 있겠지만 대개의 아이들은 동생을 미워해 때리고 고의적으로 못살게 구는 행동을 하게 된다. 이런 점을 염두에 두는 것은 물론이려니와 교육적인 측면에서도 큰 아이는 한창 자극이 필요한 만 3~4세 시기이므로 엄마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어야 한다.
125.184.132.125
내   용
이름 :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