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호사::::우리 아이에게 편안함을...

신한국형 포대기 개발 전문업체 IHOSA(HOSAKOREA)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www.ihosa.co.kr
 
  
  
 
 
방문예절
*라일락* 2008-09-24 2063
손님맞이 예절 가르치기

많은 엄마들이 손님이 집에 방문했을 때 아이들이 소란스럽게 굴면 방해가 된다는 이유로 방에서 놀게 한다. 하지만, 이는 아이가 어른을 대하는 예절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잃게 하기 때문에 아이가 손님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는 것이 좋다.

1) 현관까지 나가 바르게 인사한다.

손님이 집 안으로 들어온 다음, 아이를 먼저 발견하고 인사하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가 인사를 하는 것 보다는 초인종이 울리면 현관 앞으로 나가 손님에게 인사하도록 가르친다.

2) 손님이 가져온 물건을 받는다.

손님이 신발을 벗고 어른들과 인사 나누는 동안 가져온 가벼운 짐을 받아두는 습관을 길러준다.

3) 대화 중에는 소란스럽게 하지 않는다.

어른들이 대화를 나누고 있는데 소파 위에서 뛴다거나 중간에 끼어든다거나 소란스럽게 하지 않도록 가르친다.

4) 과일, 과자 등을 오신 손님에게 먼저 권한다.

과일이나 과자같은 간식거리가 나왔을 때 아이가 손님들에게 먼저 권할 수 있도록 연습시킨다.

5) 컵은 쟁반에 받쳐 내온다.

아이에게 물 심부름을 부탁할 때는 아이가 쏟지 않도록 손잡이가 달린 쟁반과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도록 가르쳐준다.


▪ 방문 예절 가르치기

엄마들은 다른 사람 집을 방문할 때마다 아이가 소란을 피우며 말을 안들을까봐 걱정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이를 데리고 다른 사람 집을 방문하지 않는다면 아이는 낯선 상황과 사람들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우지 못하게 된다. 방문 전 어떤 것들을 지키며 행동해야 하는지 아이에게 가르쳐준다.

1) 현관에서 큰 소리로 인사한다.

어른이 먼저 아이에게 아는 척하기 전에 큰 목소리로 "안녕하세요!"라고 인사할 수 있도록 평소에 가르쳐준다.

2) 신발을 가지런히 벗어놓고 들어간다.

오랜만에 친척이나 친구를 만나 반가운 마음에 아이들은 집안으로 뛰어 들어 가면서 자기 신발을 휙 던져놓고 들어가기 쉽다. 평소, 신발을 한 쪽에 가지런히 놓는 것이 습관이 될 수 있도록 가르친다.

3) 가방은 한 곳에 가지런히 둔다.

가방이나 기타 소지품은 아무데나 두지 않고 엄마가 가방을 두는 곳에 따라 얌전히 놓아둔다. 그렇게 하면 나중에 놓고 가는 일도 없다.

4) 허락없이 물건을 만지지 않는다.

호기심이 많은 아이들은 새로운 곳에 가면 자신도 모르게 이것저것 만지고 서랍을 열어 보는 등의 행동을 하게 될 수 있다. 방문하기 전 미리 주의를 준다.

5) "안녕히 계세요!" 인사하고 돌아온다.

실외로 나가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이 신난 아이들은 한걸음에 현관을 벗어나기 쉽다. 엄마가 아이를 챙기면 바르게 인사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125.248.152.58
내   용
이름 : 비밀번호 :